사람을 가리킨다. 이때의 정신장애는 사회ㆍ문화적ㆍ역사적으로 그 의미가 변화되는 개념이기 때문에 정신장애인을 규정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정신병이나 정신질환이라는 용어와 혼용되면서 그 의미 규정은 더욱 어려워졌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정신병과 정신질환을 포괄하는 용어로써 사용되며
것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자율적으로 관리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인터넷의 성격은 새로운 매체로서의 기능을 넘어서서 생활을 변화시키기도 하고 사람들의 사고방식 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회문화적으로 인터넷은 첫째, 문화 보존의 수단이다. 컴퓨터에 축적된 방대한 인류 문명의 결
역사적, 문화적 유산은 현재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의 진보를 준비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풍향계가 된다.
각 국가의 정치체계를 분석함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비록 새로 창안된 정치제도라 할지라도 그의 형성배경에서 그 사회의 역사적 유산을 배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문화에서 인간 존재의 도덕적 성격을 규정하는데 기초로 삼은 기본 원리는 모두 지리적 문화적 국경을 초월하는 보편적 성격을 가졌다.
진정한 민주주의 정신에 입각해 볼 때 국가는 각 나라의 시민적,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조건에 맞는 교육 방법과 교과 과정을 수립할 의무를 지닌다. 인
역사적인 변화가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것은 바로 상업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경제적 발전’이다. 따라서 이번 발표에서는 중세 말 상업의 발달로 인한 사회⋅문화적 변화를 정치, 경제, 예술, 종교적 변화로 나누고, 이에 착안하여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 및 변화
문명도 실은 이집트 문명의 모방이라는 견해가 일반적이다.
그들은 애써 부정하려 하지만 이것은 수많은 유물과 유적에서 증명 가능한, 엄연한 사실이다. 표적인 그리스의 건축물인 파르테논 신전하며 그 외 다수의 것에서 증명이 가능하다.
4. 유럽의 인종
유럽 사람들은 분명히 백색인종이지만
사회나 국가는 바로 창의적 능력을 가진 사람에 의하여 발전되는 것이다. 따라서 창의력은 현대 학교교육에서 강조하는 주요한 고차원적 정신기능의 하나이다. 창의성 개발의 중요성은 창의적인 일부 소수학생들의 개인적 성장과 발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가발전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사실
사회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대중에 의한 지배를 고칠 수 있다는 것이다.
▷ 대중은 실체를 가지고 있기보다 정치적, 문화적 무자격자이면서 정치적, 문화적 지배 세력으로 행세하는 집단으로 여겨진다.
3.문화와 문명 전통
아널디즘
▷ 산업혁명은 거주 지역의 변화 → 도시 : 계층에 따라 불균등한
문화는 강한 생명력과 융합력을 가지고 있어, 비록 이후 천여 년 동안 소수민족이 군사적으로 중원을 점령해 야만적인 통치를 시행한 적은 있으나 성문화를 포함한 중국 문화는 오히려 그들을 융화시키고 개조시켰다. 그리하여 그들의 성도덕․성풍속․성제도를 어느 정도 문명화된 단계로 나
문화특징). 복록을 중히 여기고 권위 같은 것을 가볍게 여겼으며(가치관), 상을 앞세우고 징벌을 뒤로했고 사람들은 서로 평등하게 대하여 아직 상하귀천 등의 차별이 생기지 않았다(사회제도). 하나라 사람들의 약점은 아직 어리고 미개하여 질박함을 숭상하고 문제를 몰랐다는 점이다(문화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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